Developer MJ Story

[마케팅]구글처럼 생각하라 본문

책 이야기

[마케팅]구글처럼 생각하라

집근처 2018. 2. 2. 21:54
반응형

안녕하세요.


집근처 개발자 입니다.


제가 요즘에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서 마케팅 관련 책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.


이번에 제가 읽은 책을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.


바로!



 '구글처럼 생각하라' - 이승윤 지음 -

 

"디지털 시대, 소비자 코드를 읽는 기술"




- 왜 유튜브는 광고 건너뛰기 버튼을 만들었을까?

- 빈 맥주 캔으로 음주운전을 줄인다고?

- 왜 라디오헤드는 공짜로 곡을 배포했을까?

- 파타고니아가 "제발 우리 옷을 사지 말아주세요"라고 광고하는 이유는?

- 도미노 피자는 어떻게 화난 소비자를 지지자로 바꿨을까?

- 디자이너가 없는 의류 회사라고?

- 사람들을 왜 귀찮아도 이케아를 좋아할까?

- 왜 팔도는 비락 식혜 모델로 김보성을 섭외 했을까?

- 왜 현빈보다 전현무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는 것이 효과적일까?


이 책은 위 질문에 어느정도 대답을 해줄 수 있다.

다양한 예시를 들며 설명하고 있고, 글도 조리있게 잘 쓴 것 같다. 

그래서 책을 읽어 나가는데에는 문제가 없다. 아니다 오히려 흥미로운 내용이 많아 책읽는 시간이 즐거 웠다.

작가는 4가지 주제로 인사이트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. 

책 마지막에 나오지만, 위 질문을 보면 작가가 표현한 4가지 주제를 유추할 수 있다.

단,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제목이다. 책 제목인 '구글처럼 생각하라'와 내용이 거리가 있어 보였다. 


반응형